티스토리 뷰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실때엔느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에 정말 신경이 많이 쓰이죠. 신경을 써서 작성을 하신다고 하더라도, 실수하는 경우도있고, 자신이 잘못알고있는 맞춤법인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나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때 라면 조금더 신경을 써야겠죠. 내용은 좋은데 맞춤법 틀린게 너무 많다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할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법 알려드릴게요.

 

 

국립국어원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이 맞는지 체크를 해주고, 바로 교정까지 해주며, 왜 교정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안내까지 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바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바로 검색을 해보시고 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www.korean.go.kr] 이라고 입력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국립국어원에서 바로 있는 기능은 아니라서 조금은 찾아들어가야 하는데요. 관련누리집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여기를 눌렂쉬고 '우리말배움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우리말배움터 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지실텐데 우측에 보시면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라고 되어져있는 버튼이 있어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 여러분들이 작성하신 문서나, 문장을 복사하신후에 붙여넣기를 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검사하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바로 교정이 되어져서 나오게 되어지죠. 오늘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중요한 문서 작성시에 이렇게 맞춤법과 문법 검사를 해보시고 체크한번더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