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증명원 발급 출력하기

헤이즈@ 2019. 4. 9. 13:22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소득을 증명을 할수가 있도록 해주는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웬만한 증명서나 서류들을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었죠. 역시나 소득증명원 발급역시 아주 간단해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이부분이 조금 어려우실텐데요.

 

 

바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과 관련된 민원사이트인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로 접속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바로 홈택스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제대로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시려면 공인인증서도 준비가 되어져있어야 합니다.

 

 

 

소득증명원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바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민원증명이라고 되어져있는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여기를 눌러주셔야 바로 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해요.

 

 

 

 

이렇게 민원증명 관련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셨을건데요. 역에서 '민원증명신청'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이라고 되어져있을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로그인을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회원가입이 간단하니 회원가입하시고 나서 본인인증을 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고 나면 이렇게 바로 소득증명원 발급 신청을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체크를 해보시면 됩니다. 안내 참고하셔서 바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