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캡쳐 스크롤 캡쳐 해보는법

헤이즈@ 2019. 4. 10. 16:15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 스크롤캡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서핑을 하시다가 보면 인터넷 화면을 그대로 그림파일로 저장을 해야할때가 있어요.

 

 

 

이런경우 알캡쳐 스크롤 캡쳐를 사용해보시면 된데요. 이런 기능이 없다면 페이지를 조금 내리고 캡쳐해서 저장하고 또 스크롤 내리고를 반복을 해야하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알캡쳐에는 다양한 캡쳐방식을 제공을 하고있는데 이중에서 스크롤캡쳐 기능도 제공을 하고있어요.

위에는 알캡쳐에 대한 주요 기능들인데요. 먼저 설치부터 해보도록 할게요.

 

 

이미 설치가 되어져있는 분들이라면 이부분은 보시지 않으셔도 되겠죠. 아직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세요.

 

 

접속을 하신후에 '설치하기'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고 실행을 해주세요. 알캡쳐

 

 

 

그럼 이제 이렇게 바로 실행을 하시고 설치를 해보실수가 있게 되어지실텐데요. 하단에 다른 제휴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될수가 있으니 체크박스들은 체크 해제를 해주시고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이제 스크롤캡쳐를 해보도록 할까요!? 참고로 Internet Explorer만 제대로 스크롤 캡쳐가 되어지는듯합니다.

알캡쳐를 실행해주시고 캡쳐방식을 스크롤로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InternetExplorer의 스크롤 부분에 마우스 디시면 이렇게 버튼이 나올겁니다. 클릭을 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한장의 이미지로 바로 저장을 해주게 되어집니다. 편집을 하시거나 바로 저장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번엔 알캡쳐 스크롤 캡쳐를 해보는 방법 살펴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