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alleh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에서 진행하는 [상용화를 위한 App 개발 전문가과정 3기 : Hybrid App 개발] 교육을 수강하게 되었다.

처음에 어떤 경로로 알게되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

우선 체계적인 교육내용과 기관의 지원사항에 관심이 생겼고 평일(화, 목) 야간과 토요일 시간이기 때문에 업무 공백이 생기지도 않아서 지원을 하게 되었다. 좀 빡셀거 같기는 하지만... 참, 전액 무료이다. 저녁식사도 김밥이나 샌드위치를 제공한다고 한다. ㅎㅎ

서류전형과 인터뷰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이 되었는데 나중에 듣기로는 30명 뽑는데 거의 300명이 지원했다고 한다. 약간 과장해서 이직할때와 같은 긴장감을 느꼈다.

어제는 첫날이라서 간단한 교육과정의 소개 등을 하고 HTML5 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HTML5 에 대해서는 다른 세미나 등을 통해 관심을 항상 가지고 있었던 내용이라서 특별히 새로운 것은 없었다.

3명 정도로 팀을 구성해서 최종 결과물이 나와야 된다고 하는데 10주동안 교육을 받으면서 작업해서 어느정도가 나올지는 조금 걱정이 된다. 내가 너무 쉽게 본건 아닌지 ㅜㅜ;; Node.js 스터디도 계속 해야 하는데...

어쨌든 시작을 했으니 끝을 봐야겠다. 7월 초까지는 이래저래 바쁘게 생겼다.

교육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싶기는 한데... 매번 하지는 못해도 이렇게 기록이라도 해야겠다.

신고
Posted by Ju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