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안내

헤이즈@ 2019. 4. 11. 19:08

 

이제는 인터넷으로 웬만한 증명서나 확인서등의 민원처리가 모두 가능하게 되었죠. 이번에 안내를 해드려볼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거에요.

 

 

 

 

여러분들도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민원24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민원24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셔야하실건데요.

 

 

 

 

검색엔진에서 이렇게 민원24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대부분의 민원처리를 할수가 있죠. 사이트로 쉽게 이동하시려면 'www.gov.kr'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민원24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중에서 민원검색 부분에다가 입력을 해서 검색을 해보셔야하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라고 입력을 해주신후에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민원이 검색이 되어지게 되실겁니다.

 

 

 

 

제가 검색을 해보니 바로 신청을 하는게 아니라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별도의 사이트에서 발급이 되어지게 되더라고요. 제가 표시해둔것처럼 '사이트가기'버튼을 눌러주시고 안내해주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는데 여기에 보시면 바로 발급을 하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열람 또는 발급을 할수가 있는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이동을 하게 되어지는데 발급을 받아주시려면 자신의 가족중 한분의 이름을 입력을 해주셔야합니다. 한가지 정보를 입력을 해주신후에 '조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기본정보를 조회를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중에서 '가족관계증명서'로 체크를 해주시고 발급받고자 하는 부수를 선택해주신후에 발급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민원24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았네요.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