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해보는법

헤이즈@ 2019. 4. 23. 13:16

 

최근에는 하이패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어떻게 하다보면 하이패스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거나 해서 요금이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있을수가 있어요. 후불카드의 경우도 그럴수가 있겠죠.

 

 

 

이러한 미납 요금은 전상상에 기록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바로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보는 방법 알려드려보도록 할게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먼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위해서 공식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셔야하는데요. 검색엔진에서 하이패스 라고 입력하면 나오는 사이트에요.

 

 

검색을 하셔서 이동하시는게 번거롭게 느껴지신다면 아래 준비해드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을 하셔서 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요. '미납통행료 조회/납부'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입니다.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바로 결과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다행히도 저는 현재 미납요금은 없는 상태인데요. 미납요금이 전산상에 남아있게 되어진다면 여기에 표시가 되어지게 됩니다. 

 

 

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렇게 상세내역도 나오게 됩니다. 입구영업소와 출구 영업소가 나오는데 만약 인식이 제대로 안된것이라면 요금이 엄청많이 책정이 되어지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