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복비 계산기 이용해보기

헤이즈@ 2019. 4. 25. 13:12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부동산 정보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이야기해볼 내용은 바로 부동산 복비인데요. 이는 법적으로정해져있는 요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이상을 요구하게 된다면 볼법이되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일부 공인중개사분은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미리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계산해보시고 어느정도인지 알아두시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부동산 복비 계산기와 요율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오늘 이용해볼 사이트는 바로 부동산 114라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계산도 해볼수가 있고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 자료도 확인이 가능해요.

 

 

여러분들중에서 부동산 복비 계산기가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상단의 메뉴중 <중개보수>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중개수수료를 계산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집니다. 다른 사이트처럼 무엇인가를 설치 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수가 있어서 편리하고 좋은데요. 주택종류, 거래종류, 거래가액을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계산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적용 수수료율은0.4%가 적용이 되었네요. 거애가액이 3억인데 0.4%가 계산이 되어져, 120만원이 나오게 되어지는것인데요. 상의하에 더 낮출수도 있긴 하겟죠.

 

 

자 그럼 요율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요율이 따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은데 부동산의 종류와 거래가액에 따라서 수수료율이 달라지게 되어져있습니다.

 

 

이렇게 주택이 아닌 오피스텔 또는 그외 부동산(토지등)의 경우에도 수수료율이 달라지게 되어집니다. 오늘은 법적으로 정해져있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과 부동산 복비 계산기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어요. 오늘의 포스팅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