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어린이집의 연장보육 서비스는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연장보육 을 신청하는 과정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 포스팅에서는 복지로를 통한 어린이집 연장보육 신청의 간편한 방법과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복지서비스 상세(중앙) - 만0-5세 보육료지원사업

 

복지로 어린이집 연장 보육 신청방법

맞벌이 가정이나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가정에게 연장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로의 신청 방법을 알아봅시다.

 

연장 보육은 언제 신청해야 할까요?

기본 보육시간과 연장 보육시간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에 신청을 진행합니다.

시간

내용

09시 ~ 16시

기본 보육시간

16시 ~ 19시 30분

연장 보육시간

19시 30분 이후

야간 연장 보육 (별도 신청 필요)

 

복지로 연장 보육 신청방법

  1. 복지로 앱을 접속 하여 로그인합니다.
  2. 서비스 신청 을 선택하고, 복지급여 신청영유아_보육료(어린이집) 신청하기 로 진행합니다.
  3. 부모교육 동영상 시청 및 문제 풀기를 진행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주의: 정답은 '민주적인 부모'입니다.)
  4. 개인정보 활용 동의 를 하고, 서비스 대상 신청하기 를 진행합니다.
  5. 신청인/가족정보 입력 을 마치고, 서비스 대상 여부(대상)와 하위 서비스(어린이집(0~2세) 연장)를 선택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6. 구비서류 작성/첨부 를 마치고 제출하기 를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면서 신청 내역들이 나오게 됩니다. '제출'란에 1건이 떠있는 게 보이면 제대로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내용

핵심 내용

신청 방법

복지로 앱을 통한 간편한 신청 절차

신청 시기

기본 보육시간과 연장 보육시간에 맞춰 신청

자격 조건

취업, 구직, 가정, 장애 건강, 임신출산, 학업, 장기부재 등의 조건 충족 필요

비용

추가 비용 없이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결제되며, 등록된 어린이집 기본 비용과 동일

 

어린이집 연장보육 은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는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복지로를 통한 신청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신청해보세요.

 

복지서비스 상세(중앙) - 만0-5세 보육료지원사업

복지서비스 상세(중앙) - 그 밖의 연장형 보육료 등 지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