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은 건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대에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 글에서는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에 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보험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MG손해보험 2030암보험

 

암진단 후 보험가입의 중요성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은 보험을 가입한 후 1년 이상이 경과한 후에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암 진단 이후에도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 상품의 종류와 조건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보험 상품 종류와 조건

보험 상품은 건강체-표준형과 병력이 있을 경우 간편형으로 나뉩니다. 간편형 상품은 병력이 있어도 부담보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표준형 상품은 치료이력에 따라 부담보 조건이 적용됩니다.

 

가입 가능성과 절차

암 진단 후 1년이 경과하면 정기점검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부 특정한 경우에는 의무기록사본을 첨부하여 심사가 진행됩니다.

 

보험 내용 요약

35세 여성의 경우 간편가입 상품을 선택할 경우, 다양한 보장 내용이 제공됩니다. 표를 통해 보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간편가입형 상품_35세 여성 직업급수 1급 월 56,330원

가입담보

금액

주요보장항목

암진단비(유사암 제외, 간편가입)

2천만원

암보장개시일 이후 암(유사암 제외)로 진단확정시 최초 1회한 가입금액 지급

유암진단비(간편가입)

600만원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으로 진단확정시 각각 최초 1회한 가입금액 지급

...

...

...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이 어려운 경우 일반건강보험 대신 유병자보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유병자보험은 병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유병자보험의 특징

유병자 실손보험은 병력이 있는 사람 대상으로 입원비, 통원비 등을 보장합니다. 특약을 통해 비급여 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은 주요 질병의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하며, 암 등 특정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유병자 암보험

암 진단 후 5년이 경과한 후에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암보험은 암에 대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합니다. 가입 시 부담보 특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유병자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유병자보험 가입 시에는 제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세 내용을 파악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국가암관리사업

국가암관리사업은 암환자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최대 200만 원까지 본인 부담금과 치과 의료비 등을 지원합니다.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은 건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대에 더욱 중요한 선택입니다. 암 진단 후 1년 이후에도 보험가입 가능성이 열려 있으며, 유병자보험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선택 시에는 상세한 조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진단 후 보험가입 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보험 선택을 통해 안심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하세요.

 

MG손해보험 2030암보험

KDB다이렉트 암보험

한화생명 e암보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