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따라하기

헤이즈@ 2019. 5. 9. 10:5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갑작스럽게 필요할지도 모르는 4대 보험에 대한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까합니다. 어렵지 않게 해볼수가 있으신데요. 자 그럼 바로 안내를 시작해볼게요.

 

 

 

우리가 급여를 받게 되면서 같이 원천징수가 되어지는게 바로 4대보험인데요.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일컫는건데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서 외부에 제출해야할때가 있어요.

 

 

 

자신의 소득을 증명한다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하는등 이런 4대 보험 가입중임을 증명해야할때가 있어요. 그럴때 필요한데요. 현재는 간단해져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사이트에서 모두 출력이 가능해요.

 

 

바로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가 오늘안내를 해드리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를 통해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을수가 있어요. 한가지 준비물만 준비하시면 되는데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최근에 국가 또는 이런 증명서를 발급받으려 할때 본임임을 인증할때에는 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여기를 눌러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신후에 상단의 <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좌측의 메뉴중 <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을 눌러주시고 이용약관에 대해서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다시 화면이 전환이 되어지게 될거에요.

 

 

이렇게 이동이 되어지게 되죠. 여기에서 이제 <개인 비회원>을 눌러주신후에 하단의 화면에서 주민번호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게 되면 발금 신청하는 화면으로 이도을 하게 되요.

 

 

이렇게 이동을 하게 되었죠. 여기에서 이제 자신의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신후에 신청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가 되어지게 되면 이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으실겁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