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USB 드라이버 설치방법

헤이즈@ 2019. 2. 21. 17:08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의 제품을 사용하실때 컴퓨터에서 인식할수 있게 해주는 USB 드라이버를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보통은 하드웨어 제조사의 홈페지에서 다운로센터등을 운영하며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있지만 홈페이지 찾아보셔도 애플 USB 드라이버를 찾지 못하였을겁니다. 별도로 Driver만을 제공하고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와는 확실히 다르게 폐쇄적인 정책을 적용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에게 노출시키지도 않고 노출되어있지도 않죠. Driver역시 제공이 따로 안되어지는데요. 애플에서 컴퓨터에설치 해서 장치 관리를 해줄수 있는 프로그램인 아이튠즈에 이 애플 USB 드라이버들이 모두 들어가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설치 할수는 없고 아이튠즈를 새로 설치를 해주시면되는데요.

 

 

이러고 공식 애플의 홈페이지에서 아이튠즈를 제공을해주고있는데요. 접속을 하시게 되면 접속한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파악을 해준후에 좌측에 메뉴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http://www.apple.com/kr/itunes/download/ 이 주소로 이동을 해주셔서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하시면 USB 드라이버도 내부적으로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지게 되는것인데요.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이제 실행을 해서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설치 과정에서는 어렵지 않을거에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되어지게 되은데요. 한국어로 선택을 해주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애플의 내부 구성요소들이 설치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드라이버들도 같이 설치가 되어지는것이죠. 그래서 아이튠즈 연결해서 파일을 주고받을수도 있고 설정을 할수도있게 되어지는것이에요.

 

 

가장 안전하면서도 손쉬운 애플 USB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아내를 해드렸는데요. USB 드라이버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아이튠즈 설치 해서 인식시키면 되실겁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안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