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인증서 는 2020년 12월 10일에 금융결제원에서 출시된 서비스로, 공인인증서의 대체재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간단한 6자리 숫자 비밀번호로 보안이 강화되어 있어 기억하기 쉽습니다. 또한, USB 등의 외부 저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서버에 저장되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KB국민은행

 

KB 국민은행에서의 금융인증서 발급 과정

KB 국민은행에서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금융인증서 를 발급할 수 있는 과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발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B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센터"를 클릭하여 개인 사용자로 선택합니다.
  3.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4. 사용자 확인을 위해 사용자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5. 추가 본인 인증을 위해 ARS 인증 또는 해외출국확인을 진행합니다.
  6. 추가 본인 확인을 하고, 출금계좌,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OTP, KB모바일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7. 고객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8.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금융인증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9. 약관에 동의하고, SMS로 전송된 확인코드를 입력하여 진행합니다.
  10. SMS 확인코드를 전송하고,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11. 발급이 완료되면 화면에 발급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KB 국민은행 홈페이지 링크 및 참고사항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KB 국민은행 웹사이트에서 "금융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로그인"을 선택하여 사용자의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고, SMS로 전송된 확인코드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확인을 위해서는 KB 국민은행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안내

단계 설명

접속 방법

KB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인증센터 진입

개인 사용자로 진입

약관 동의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약관 동의

사용자 확인

ID와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추가 본인 인증

인증 방식

ARS 인증 또는 해외출국확인

발급 완료

SMS 확인코드 입력 및 비밀번호 설정 후 발급 완료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시작해보세요.

 

KB국민은행

댓글